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아기잠재우기Q&A

3-4개월 | 122일, 20분동안 22회 PU/PD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lie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6-07-22 15:46 조회4,241회 댓글0건

본문


지금 4일차에 접어 들었는데 별 변화가 없는것 같에요.
낮잠, 밤잠모두 바꾸면 너무 스트레스 받을까봐 일단 밤잠 고쳐지면 낮잠 습과 바꿀려고 생각 중이거든요 그래서 낮에는 잠이 오면 거의 젖물려 재워요. 그래서인지 밤잠 잘때 젖 안물고 그냥 누워자는것에 적응을 못하는걸까요? 3일 연속으로 밤잠 신랑이 재우다 오늘은 제가 재웠는데 얼마나 울던지.... 거의 지쳐서 자는 느낌이랄까? 덕분에 7시에 자면 밤에는 1~2시경에 깨던데 이제는 11~12시 사이에 깨내요. 밤중수유 횟수 늘었구요...
구체적으로 적자면요 우리라희 아침 7시면 깹니다. 1시간30분놀고 50분자고 이러기를 계속 반복 낮잠 4번정도 자고 저녁 6시 되면 저녁잠잘 준비 합니다(계속 보채고 칭얼 거리고 안으면 얼굴 비비고등등) 그러면 목욕 시키고 7시면 재우러 들어가요(어쩌다 조금더 놀다 낮잠시간이 늦어져 6시경 깰때는 8시쯤에 재우구요) 첫날 부터 지금까지 20분 내리 웁니다. 신랑한테 물어보니 결국은 안아서 선잠들때까지 달래다 눕혀 토닥인다네요. 오늘은 제가 제웠는데 일단 달래고 그대로 눕혔습니다. 정말 자지러지게 울더라구요. 마음 엄청 아팠네요.
20분 꼬박 채우고 22차례 안았다 내렸다 반복했네요 나아질까요? 낮 잠버릇도 같이 고치기 시작해야 될까요? 지금 122일째내요. 혹시 문제 있음 지적좀.. 그리고 낮잠잘때 속싸게로 싸라고 되었던데 신생아때 이후 속싸게를 안했는데 뒤늦게 다시 할려니 그렇고 싸게로 살려면 낮잠신호 오자마자 바로 해야 되는건지...낮잠재우는 방법은 이해가 잘안되어서.... (라희맘  2006/03/01 01:56)


  
juliee 답변 >>>>>>>>>>>>>>>>>>>>>>
밤잠부터 고치시는군요? 보통은 낮잠을 먼저 고쳐요. 밤잠은 자주 깨도 엄마가 계속 똑같이 Pu/Pd를 하기 힘들거든요.

20분 울고 22번이면 어디 명함도 못내밀 횟수일걸요? ^^ 그 정도는 기본이네요..(물론, 엄마 맘이야 무너지겠지만요~ 우리 핑키도 그렇게 쉬운 아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최고수치는 공개하기도 싫습니다.) 남편분 방법이 좀더 부드러울 거 같다 싶으면 일단 익숙해지는 차원에서 그 방법을 써보세요. 그러면서 점차 아기를 내려놓는 시간을 좀더 빨리하시고요.. 122일아기면 낮잠이 3시간 반정도면 낮잠이 한시간~한시간반정도 적은 편이예요..
습관들이기 전에 낮잠은 어느 정도 잤었나요?

한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처음 PU/PD를 쓰시는 거면, 20분동안 22번 한 정도면 너무 자주 아기를 내려놨다 올렸다 하는 거거든요. 지금 122일 정도면 아기가 거의 잠든 거 같다 싶게 진정이 된 상태에 내려놔야 돼요. 그리고 한번 바닥에 눕힌 상태면 일단은 쉿~ 소리와 토닥이기로 아기를 진정시키고.. 정정 안되면 다시 안아드셔야 하구요.
그러려면 1분에 한번씩 내려놓고 다시 안기 힘드실 걸요? 아마 5번에 한번씩은 될듯 싶은데...

속싸개는 저는 아기를 안고 자장가 또는 쉬잇~ 소리 시작하기 이전에 싸기 시작했어요. 속싸개는 한번 써보시고요. 저도 한동안 속싸개를 안 싸다가 다시 120일경에 쓰기 시작했는데, 효과는 여전히 좋더라구요.

아기가 우는 게 맘아프시다면 엘리자베스 팬틀리 방법도 생각해보시구요.

ConnectedMoms.com Ticker
Baby Birthday Ticker Tick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