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아기장난감 만들기

박스 집 만들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명연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7-11-01 00:19 조회5,526회 댓글13건

본문

며칠 전에 옆동에 사는 제 친구가 너무 심심해 하기에, 명연이 집이나 만들어 달라고 주문을 했죠. 그랬더니 그날 바로 박스를 들고 와서 뚝딱뚝딱 만들어 주고 갔습니다. 호호호호.
친구랑 저랑 집을 만드는 동안, 명연이는 집 안에 붙이라고 쥐어준 야광별 스티커로 열심히 내부를 장식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별로 설명할 것도 없네요. 설명은 빼고, 경험 노하우만 쓸게요.

EMS 박스 제일 큰 거라서 박스 무게만 2kg라고 하더군요. 굉장히 튼튼해요. 보통 냉장고 박스를 많이 쓴다는데, 냉장고 박스 구하시기 어려우면 하나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해요.

집 바깥 벽지로 바르려고 벽돌무늬 시트지(2m*53cm - 5300원)를 사왔는데, 친구가 일본에서 사온 벽돌 테입이 더 낫다며 자기 물건을 갖고 와서 척척 발라버렸습니다. 덕분에 훨씬 훨씬 예쁜 집이 탄생했습니다.

경첩은 마트에서 샀고, 손잡이는 재활용했습니다. 친구가 가져온 거라 뭔지는 모르겠네요. 의자 너트가 아닐까 하네요.

경첩과 손잡이 부분에는 박스를 덧대서 부서지지 않게 만들었어요.

박스 속이 드러난 부분은 모두 집에서 굴러다니는 마스킹 테이프로 마감했어요. 폭이 넓은 거였으면 좀 더 작업하기 편했을 것 같네요.

문은 나무 시트지 사오는 걸 잊는 바람에 집에 있던 펠트로 덮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더 나은 듯하네요.

문이 꽉 닫히지 않기에, 집과 문 아래쪽에 강력자석을 쑤셔넣어서(박스라서 가능!) 테입으로 밀봉했어요. 그랬더니 예쁘게 착~! 착~! 닫혀줍니다.

옆에는 낚시터도 만들었어요. 낚시 놀이용으로 작업하던 건데 완성된 물고기는 아직 두 마리밖에 없네요. 그래서 오늘은 뽀로로들을 낚고 놀았답니다. ㅋㅋㅋ
낚시터 벽지는 동네 홈스쿨 선생님들이 뿌린 그림들이네요.

댓글목록

상욱소희맘님의 댓글

상욱소희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진정 멋져요~~
저도 집을 한번 만들어 줄까 고민했지만 박스구하기가 어려워서....
낚시 놀이터 멋져요~~
낚시 놀이감은 일년전부터 만들어줘야지 생각만 하고 있답니다.
명연양의 귀연 등 꽉 안아주고 싶어요. 

주영맘님의 댓글

주영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명연어머님~ 요새 와이러십니까~~
(왕 멋져요, 일단계로 낙시터만이라도... 연구중.., 따라하기 연구햇다 성공한적은 없으나..) 

선빈맘님의 댓글

선빈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음.. 너무 좋아보여요^^ 저는 저런거 만들어주고싶어도 둘데가 없어요^^ 낚시터는 좁은 저희집에도 사용가능할듯.. 그런데 아직은 이르겠죠?^^ 

준용맘님의 댓글

준용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명연이가 아슈킴먹고 있는 사진에 뒤에 보이는 벽돌무늬로 뒤덥힌게 뭘까하고..
궁금해했어요.
바로 요거였군요.
대단하삼..